[사내 행사] 2019년 4월 제75회 위아레데이
새하얀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고, 기분좋은 봄바람이 불면서 야외로 나가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은 이 봄날에,
레이언스인들은 오늘도 열심히 일을하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리프레시가 필요해지는 순간인데요. 위아레데이가 그 역할을 해주기 위해 다시 돌아왔습니다.
이번 행사는 최대한 많은 직원들이 참여해서 즐기고 다같이 참여해서 진행할 수 있는 컨텐츠들로 구성되었습니다.
(▲봄 에디션으로 꾸며진 위아레데이 ppt)
위아레데이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게 있죠, 바로 간식인데요. 이번 위아레데이의 간식은 바로 치킨 스낵랩과 감자튀김입니다.
허기진 금요일 오후에, 푸짐하게 치킨이 들어서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는 간식이었던 것 같습니다.
(▲맥O날드보다 훨씬 퀄리티가 높다고 평가받은 위아레데이 간식을 맛있게 먹는 직원들)
맛있는 간식을 먹으며 위아레데이의 첫 코너인 R-News가 시작되었습니다.
회사 내의 다양한 소식들이 전해졌는데요. 결혼 소식과 회사에서 후원하는 학생들의 사연등이 전달되었습니다.
(▲바텍네트웍스 차원에서 후원하는 ‘삐뚤빼뚤해도 괜찮아’의 사연을 듣는 직원들)
이어지는 소식은 4월 레이언스 CSR행사의 소개가 이어졌습니다.
이번달에는 레이언스가 정기후원하는 (사)생명의 숲과 함께하는 ‘숲 가꾸기’ 행사가 있을 예정인데요.
직원들이 가족들과 함께 회사 근처의 공원에 나무와 꽃을 심는 행사로 아주 인기있는 가족참여 CSR프로그램입니다.
(▲ 숲 가꾸기 행사에 많은 가족참여를 독려하는 위아레데이의 두 MC)
마지막 소식은 업무상 오용하기 쉬운 용어사례집 재배포 소식인데요.
바텍네트웍스 구성원들이 업무상 사용빈도가 높으면서 오용하기 쉬운 용어의 개념을 정확히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정확한 용어를 사용하여 의사소통을 하기 위하여 용어사례집을 배포하였었는데요,
조금 더 이해하기 쉽게 다듬고 VN의 업무상황과 유사하게 사례를 정비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간단하게 퀴즈를 진행하였는데요.
학구열이 높은 직원들이 바로바로 정답을 맞춰주었습니다.
(▲ 업무상 오용하기 쉬운 용어사례집 재배포 소식을 전달받는 직원들)
다음 순서는 레이언스에 입사하게 된 신규입사자들이 자신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달에는 총 다섯분의 신규입사자가 오셨는데요, 각자 뚜렷한 개성을 가지고 본인을 소개해 주셨습니다.
(▲ 자신을 다섯가지로 소개하는 신규입사자들의 모습)
이후에는 레이언스인들이 함께 알아가는 소통행사인 레.알.소통이 진행되었는데요.
지난 달에 미처 듣지 못한 질문들이 이번달에도 이어졌습니다.
평소에 선뜻 물어보기 어렵지만 정말 궁금할 것 같은 질문들이 접수되어 진행됐습니다.
특히 이번에는 인사팀장님께 많은 질문들이 접수되었는데요,
아쉽게도 회사의 다른 일정으로 인해 참석하시지 못했으나, 인사팀에서 자체적으로 전달하여 답을 주시기로 했습니다.
(▲ 레알소통으로 접수된 질문들을 대신 읽어주는 MC)
(▲ 연구소 영상개발팀의 돈독한 팀 분위기의 비결은 과연?)
(▲ 답변을 주시지 못한 인사팀장님에 대한 아쉬움을 사진으로나마 전달하는 모습)
레.알.소통 이후 간단한 뇌풀기 넌센스 퀴즈를 마지막으로 4월의 위아레데이는 종료되었습니다.
한 주 동안 딱딱하게 굳었을 수 있는 뇌를 말랑말랑하게 하고, 전 인원이 한번 웃을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 캡틴 레이언스로 패러디한 두명의 MC)
마지막까지 자리를 함께해준 직원들과 다음을 기약하면서 위아레데이를 마무리하였습니다.
5월에도 더 재미있고 직원들이 만족할수 있는 컨텐츠와 간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저희는 앞으로도 직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더욱 즐거운 직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