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행사] 2018년 9월 제70회 위아레데이
날이 선선해져서 쾌적함이 느끼는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어디로든 떠나보고 싶은 마음이 드는데요!
이런 설레는 마음이 생기는 9월 14일 금요일,
레이언스 전 직원이 모여서 함께 간식도 먹고 이야기도 나누는 제 70회 위아레 데이가 열렸습니다.
(▲ 즐거운 마음으로 위아레데이에 참가하는 신동삼 주임의 V)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마음에서 이번 위아레데이 간식의 컨셉은 ‘이곳’에서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준비되었습니다.
‘이곳’은 바로 휴게소인데요.
휴게소에서 인기있는 메뉴인 마약핫도그와 알감자 버터구이, 캔콜라가 간식으로 직원들에게 제공되었습니다.
(▲휴게소 음식의 새로운 강자 마약핫도그와 모두에게 사랑받는 스테디셀러 알감자버터구이)
(▲ 동료들과 함께 즐기는 위아레데이의 맛있는 간식)
휴게소에서 먹는 것처럼 위아레데이에서 맛있는 간식들과 함께 잠깐이나마 숨을 돌리고,
동료들과 반갑게 이야기하고 유익한 정보를 함께 나누면서 제 70회 위아레데이가 진행되었습니다.
오늘의 MC는 부품보증팀의 곽흥신 기사와 서윤아 기사 가 맡아주었는데요,
바로 옆에 앉아서 함께 일하시는 두 분이어서 그런지 정말 호흡이 잘 맞는다고 느껴졌습니다.
(▲위아레데이 시작 전 크게 긴장하지 않아보이는 두 MC. 좌)서윤아 기사, 우)곽흥신 기사)
식순에 따라서 가장 먼저 R-News가 진행되었는데요~
두 MC가 실제 뉴스를 진행하는 것처럼 진행했습니다.
첫번째 소식은 자녀 출산소식으로 경사스러운 소식을 전했습니다.
(▲ 직원들의 자녀출산소식을 전하는 곽흥신 기사)
이어서 근무복장, 주차질서, 냉장고 사용지침,등 회사생활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였습니다.
또한 회의 문화 혁신을 위해서 현재 진행중인 VN 회의다짐 구호를 서윤아기사가 선창 후,
모든 임직원이 후창을 하면서 다시한번 회의 문화를 혁신하는 우리의 마음가짐을 돌아볼 수 있었습니다.
(▲ 레이언스 직원 모두가 한 목소리로 낭독하는 회의다짐 구호)
다음은 개인 서랍에 방치되어있는 미사용 필기구를 회수하여 필요한 직원들에게 배분하고,
불필요한 구매를 줄이고자하는 레서팬다 캠페인 을 안내하였는데요.
귀여운 이름으로 많은 직원들이 관심을 가지고 동참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었습니다.
(▲ 레서팬다 캠페인의 의미)
다음에는 추후에 이루어질 CSR행사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는데요.
당장 행사 다음날, 추석맞이 홀몸어르신 초청행사가 이루어질 예정이여서 간단한 소개를 하였고,
10월에 예정된 3분기 Waal Waal 유기견 봉사활동에 대한 참가를 독려하였습니다.
강아지를 좋아하는 많은 직원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의지를 불태웠다고 하네요.
-
이후로는 신규입사자 자기소개가 이루어졌습니다.
자신감있는 발표로 본인을 잘 설명해주었습니다
(▲ 전혀 긴장하지 않고 자기소개를 성공적으로 마친 연구관리팀 하은영 연구원)
다음으로는 레이언스 연구소로 돌아오게된 CMOS 개발팀의 소개가 이루어졌습니다.
팀 전체에 대한 소개를 직원들이 알아듣기 쉽게 전달해주었습니다!
팀원들에 대한 소개는 팀원 개개인을 마블 영화 캐릭터와 합성한 사진으로 진행하였는데
싱크로율이 어마어마해서 정말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습니다.
(▲ CMOS 개발팀 소개를 진행하는 박현동 연구원)
(▲ 가장 큰 반응을 얻은 용노스와 손루트)
마지막 순서는 모든 임직원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체육대회에 대한 안내를 진행했습니다.
체육대회의 장소 및 일자, 그리고 조편성을 공지하고 가장 중요한 대진표 추첨의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추첨기에서 공을 뽑아서 배치를 받는 형식으로 정규 종목들에 대한 대진표를 현장에서 생생하게 배정하였습니다.
(▲ 추첨기에서 공을 뽑아 대진표 배치를 진행하는 각 조의 코치들)
각자 조에 배치된 직원들은 대진표를 보면서 슬슬 전략을 짜야겠다는 무리, 어느 종목에 집중을 할지 고민하는 무리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지만 모두 우승에 대한 열망을 공통적으로 보였습니다.
마지막순서까지 마무리되고
다음주 다가오는 한가위에 대한 인사로 제70회 위아레데이가 마무리되었습니다.
(▲ 실제 한복은 아니지만 PPT로나마 한복을 차려입고 명절인사를 해준 두 MC)
10월은 체육대회 소식으로 레이언스의 역동적이고 활기찬 모습을 전해드리고,
11월에 제 71회 위아레데이로 돌아오겠습니다.
풍족하고 행복한 한가위가 되기를 온 마음을 다해 기원하며,
모든 임직원이 즐거운 명절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