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 교육] RY 공채 6기 신규 입사자 입문 교육(18.8.6~17)
하반기 바텍 네트웍스 신입사원 공개채용이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약 3개월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그중 6명의 인원이 레이언스로 배치를 받아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채용 전부터 3無(사진, 스펙, 대면면접) 방식의 투명한 공개채용을 진행하여 주목을 받았으며,
그룹엑티비티 면접 등 치열한 과정을 통해 7월 16일 당당하게 입사를 하였습니다.
바텍 네트웍스에서 약 3주간 공통 입문교육을 받은 후,
레이언스로 이동하여 약 2주간 레이언스人 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맞춰진 입문교육을 받았습니다.
이번 교육과정에는
레이언스의 각 본부/부서별 업무와 역할, 제품별 기능/특징, 제조 공정별 세부교육 등
레이언스人이라면 꼭 알고 있어야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이 밖에도 1:1 매칭을 통해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직장 선배로서 업무뿐만 아니라 신입 후배들이 갖춰야할 태도, 노하우 등 회사생활에 대해 전반적인 조언을 아낌없이 해주셨습니다.
▲ 교육 전,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며 김태우 대표님께서 레이언스 공채 6기 신규입사자들에게 직접 명함을 나눠주었으며,
앞으로 2주간 진행될 교육을 잘 받도록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이어서 업무에 가장 연관성 있고 모범적인 선배들과 1:1 멘토 매칭을 통해 멘토링 협약식을 진행하였습니다.
멘토링은 약 3개월간 진행되면 매월 멘토링 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 멘토, 멘티와 함께한 점심 특식)
바텍 네트웍스 사옥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을까?
9층에는 어느 부서가 있고 교육장은 어디에 있을까?
-
바텍 네트웍스 사옥 투어를 통해 공채 6기가 앞으로 생활하고 업무상 방문하고 협조를 구해야 하는
여러 계열사/부서의 위치를 파악하고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투어 중, 특히 사내 피트니스 센터인 이우짐에서 재밌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점심시간마다 공채 선배들과의 점심 식사를 통해 공채 직속(?) 선배들과 친해질 수 있었고
약 2주간 이론 및 실습 교육에 성실히 임하였습니다.
(▲ 교육 마지막 날, TEST를 통해 그동안에 배운 지식을 점검하였습니다.)
교육이 마무리되고 현업에 배치되었습니다.
2주간의 교육을 통해 좀 더 레이언스다운 신입사원으로 거듭날 수 있었습니다.
교육을 마무리하는 날, 위아레데이를 통해 전 임직원 앞에서 자기소개를 하며 인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고,
입문교육 TEST 결과 우수교육생 1, 2등과 우수강사 1, 2등에게는 대표님께서 직접 상장 시상 및 상품권을 지급하였습니다.
(▲ 위아레데이에서 진행된 신규입사자 자기소개 및 입문교육 TEST 시상)
교육을 마무리하며, 마지막으로 김태우 대표님과 지난 2주간 진행된 교육에 대한 소감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교육 소감을 조용히 듣던 김태우 대표님께서, 앞으로 회사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책을 선물하며 진심 어린 조언을 해주셨습니다.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초년생들이 낯선 환경에 잘 적응하고,
회사에서 역량을 펼치고 개인적으로 자기계발을 하며 발전할 수 있는
멋진 레이언스 공채 6기 신입사원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레이언스도 인재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상호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