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 2022년 홀몸 어르신 가을 나들이 행사 '함께! 걸을까요?'
3년만에 드디어 기다리던 야외 활동을 어르신들과 함께 시행하였습니다.
바로 코로나19로 그간 시행하지 못한 ‘함께! 걸을까요' 활동입니다.
이 활동은 오산 복지관과 협약을 맺고 시행하고 있는 ‘Caring Program’ 활동 중 하나입니다.
혼자 계시다 보니 함께 갈 사람이 없어서 집에 계시는 어르신들, 거동이 불편해서 혼자서는 외출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이번 활동을 통해 함께 걸으며 정서적인 교감을 나누고자 이번 활동을 준비하였습니다.
이번활동은 용인 한국민속촌 에 방문하여 여러 활동을 체험하고, 관람하는 활동으로 준비하였습니다.
이른아침, 어르신들과 함께 버스로 이동하며 느꼈던 감정은 마치 어릴 때 소풍에 가는 마음과 같았습니다.
10월의 아침은 조금 선선했지만, 함께 손을 잡고 따뜻한 온정을 나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휠체어를 준비하여, 용인 한국민속촌 곳곳을 구경하였습니다.
그리고 어르신들과 함께 공연을 관람하고, 도자기 만들기 체험을 했는데요.
공연을 관람하면서 어르신들의 즐거워하는 모습과 서툴지만 도자기에 어르신의 이름이나
그림을 그려 넣는 활동이 매우 뜻 깊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께서 오랜만에 야외 활동 참여로 어르신들도,
진행하는 CSR활동 담당자들도 매우 즐거운 활동이었습니다.
이른 아침부터 장시간 활동했지만 모든 어르신들께서는
매우 즐거워하셔서 준비한 보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어르신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활동, 나누고 공감할 수 있는 활동으로 준비하겠습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어르신들과, RY임직원 여러분, 자원봉사자분들께 모두 감사 인사드리며
이번 활동을 마무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