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 독거 어르신 따뜻한 겨울 나기
연말을 맞이하여 레이언스가 뜻깊은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독거 어르신이 따뜻하게 겨울을 보내실 수 있도록 방한용품과 식자재를 준비하여 선물하기로 한 것인데요. 내년도 사업 계획, 올해 결산, 송년회 등으로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연말이지만 올해는 뜻깊게 한 해를 마무리하고자 임직원이 산타클로스가 되어 작은 이벤트를 준비하였습니다.
그동안 고이고이 모셔두었던 지난 창립기념일에 핵심가치 나눔상으로 받은 상금으로 담요, 쌀, 라면 등 겨울나기에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고 편지도 정성스럽게 작성하였습니다.
드디어 행사 당일 사장님과 각 본부장님 그리고 자발적으로 봉사에 참여한 직원들까지 레이언스의 산타클로스가 한자리에 모여 박스도 접고 스티커도 붙이고 물품 포장도 일일이 하면서 모두가 즐겁게 선물 박스를 만들었습니다.
포장을 마무리 한 뒤 간단하게 기념 촬영을 하고 배달을 위해 선물 박스를 차에 실었는데요. 조금 더 챙겨드릴 마음에 하나둘 물건을 계속 담다 보니 어느새 박스는 25킬로그램에 가까운 무게가 되어 차에 싣고 배달을 위해 레이언스에서 힘 좀 쓴다는 직원에게 SOS를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오늘 우리가 만든 선물을 받으실 분들은 레이언스에서 매주 반찬 도시락을 후원해드리고 있는 독거노인 20가정입니다. 매번 더 넉넉하게 드리지 못해 마음 한편에 죄송스러운 마음이 있었는데 오늘만큼은 두 손 가득 선물을 안고 가니 저희 마음도 풍족해집니다.
한 집 한 집 찾아가서 인사드리고 선물을 전달해 드리니 어르신들은 감격스러우신지 눈시울을 붉히시는 분 도 계셨고, 고맙다고 하시면서 계속 손을 잡아주시기도 하셨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분은 본인은 혼자 살아서 이렇게 많이 필요 없다고 하시면서 당신보다 더 어려운 사람에게 전해달라고 하셨는데요. 어르신의 따뜻한 마음에 감동하는 순간이었습니다.
비록 준비 과정은 힘들었지만 선물을 기쁘게 받아주시는 어르신을 보면서 저희 또한 마음이 따뜻해지는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_^
▲포장을 기다리고 있는 겨울나기 물품들 ▲ 레이언스 임직원의 마음을 담은 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