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 2018년 설 맞이 어르신 초청 행사
민족 대명절 설을 맞이하여 저희 레이언스에서 지역 홀몸 어르신을 회사에 초대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맛있는 음식을 대접하는 초청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은 설 명절을 가족 없이 혼자 보내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레이언스에서 준비한 다채로운 행사 프로그램으로 조금이나마 어르신들의 허전함을 채워줬으면 하는 마음에서 매년 진행하고 있습니다.
1. 사전 교육 및 만두피 반죽하기
2.10 토요일에 행사가 진행되었는데요. 행사 전날 2/19 금요일에 행사 참가 이우나누미 대상으로 사전 교육이 있었으며, 행사 당일에 사용할 만두피를 손수 반죽하는 작업을 실시하였습니다.
행사의 주의사항과 타임테이블을 공유하여 일정을 다시 한 번 확인하였습니다.
또한, 행사 당일, 만두 빚기 프로그램에 사용될 만두피를 직접 반죽하여 만반의 준비를 다하였습니다.
▲ 사전 교육 중인 이우나누미
▲ 만두피 반죽을 처음 하는 직원도, 익숙한 직원도 모두 즐거운 마음으로 만들었습니다.
2. 응급처치 교육
행사당일 어르신들이 도착하기 전에, 이우나누미들은 일찍 모여 응급처치 교육을 받았습니다. 우리 주변에 지인들이 갑자기 생사의 갈림길에 서게 되었을 때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이론교육에서부터 CPR 실습, 그리고 AED(자동 제세동기) 사용법까지 교육을 받았습니다.
▲ 본 행사는 이우나누미의 가족들도 참여하였습니다. 고사리 같은 손으로 열심히 하려는 모습이 너무나도 귀엽습니다.
3. 어르신과의 만남, 그리고 건강체조
교육을 마칠 때 쯤 어르신들의 도착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레이언스는 홀몸 어르신 행사를 자주 진행하기 때문에 자주 오시는 어르신분들은 너무나도 익숙한데요. 이제는 친구 같은 어르신들과 다시 만난 이우나누미, 처음 참여하여 어르신들과 처음으로 만나는 이우나누미들도 모두 환한 얼굴로 어르신들을 맞이하였습니다.
서먹한 시간을 없애기 위해 아이스브레이킹의 목적으로 건강체조 실습을 하였는데요. 신나는 노래에 맞춰 다 같이 율동을 따라 하니 어느새 분위기가 많이 밝아졌습니다.
▲ 모두 다 참여하는 건강체조
4. 만두 빚기
본 행사 메일 프로그램인 만두 빚기 순서가 이어서 진행되었습니다. 전날 이우나누미들이 정성껏 준비한 만두피가 아주 잘 발효되었는데요. 삼삼오오 모여 반죽을 크기에 맞게 얇게 피고, 만두소를 넣고, 예쁘게 마무리하였습니다. 손녀 같은 어린 여직원들에게 만두를 예쁘게 빚어야 예쁜 딸을 낳는다는 어르신들의 말씀이 여기저기서 들렸는데요. 모두 다 개성 있고 예쁘게 아주 잘 만들었습니다.
5. 맛있는 중식 시간 그리고 윷놀이 행사
만두를 다 빚고 맛있는 점심을 대접하였습니다. 명절에 맞는 찬들로 밥상을 구성하였으며 맛있게 드시는 어르신들의 표정을 보니 괜스레 뿌듯해집니다. 일부 어르신들은 남는 음식들도 포장을 부탁할 정도로 입맛에 맞으셨나 봅니다.
▲ 손자, 손녀 같은 이우나누미들의 멋진 트로트 재롱 잔치 볼 수 있었습니다.
굶주린 배를 채웠으니 신나게 놀아야죠? 설 대표 명절놀이인 윷놀이를 준비하였습니다. 윷 말들은 우리 이우나누미가 대신하였는데요. 어르신들의 승부욕이 너무나 대단하였습니다.
▲ 열정 넘치는 윷놀이! 여기서도 춤사위는 이어졌습니다.
6. 어르신과의 작별 인사
아쉽지만, 다음을 기약하며 어르신들과 작별인사를 하였습니다. 레이언스는 명절 이외에도 봄맞이, 가을맞이 행사로 어르신들과 소풍을 가거나 즐거운 문화생활을 즐기고 있습니다. 곧 다시 보게 될 어르신들에게 인사를 드리며, 아쉬운 작별을 고했습니다.
▲ 신나게 놀 동안 직접 만들었던 만두들을 모두 쪘습니다. 아무 빛깔이 예술인데요.
댁에 가셔서 바로 드실 수 있도록 어르신들께 만두를 포장해 드렸습니다.
▲ 또한,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명절을 맞이한 생필품 또한 선물해드렸습니다.
▲ 행사를 무사히 마치고 이우나누미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하였습니다.
개선사항이나 만족스러운점에 대한 항목으로 구성되었으며, 소중한 자료는 추후 진행될 행사 개선사항으로 도출될 예정입니다. 또한, 각자 행사에 대한 소감을 공유하며, 나눔의 의미를 모두하 함께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도 가졌습니다.
올해 첫 CSR 활동인 설 맞이 어르신 초청행사가 무사히 끝났습니다.
돌아가는 어르신들의 아쉬움 가득한 얼굴을 보니 한시라도 빨리 다음 행사를 진행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은데요.
더 뜻깊고 풍성한 행사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