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 독거노인 Caring Program ‘함께! 걸을까요?’
레이언스는 지역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오산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독거 어르신 Caring Program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설맞이 초청행사, 장수사진 찍어드리기, 시설보수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지역의 독거 어르신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있는데요.
이번 달에는 조금 특별한 방식으로 우리 어르신들을 찾아뵈었습니다. 경기도 이천에서 열린 ‘이천쌀 문화 축제’를 어르신들과 함께 다녀왔는데요. 쌀 축제의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를 즐기며 보람찬 하루를 보냈습니다.
사전에 이우나누미와 어르신들을 조별로 매칭하였고, 오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 만난 이우나누미들과 어르신들이 조별로 만나 인사를 한 후, 바로 이천으로 향하는 버스에 몸을 실었습니다.
▲ 조별로 첫인사를 하는 이우나누미와 어르신들
▲ 버스에서 간단히 오늘 일정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가을 나들이 콘셉트은 사전에 매칭된 조별로 자유롭게 ‘이천 쌀 문화 축제’를 즐기는 것이었습니다. 곳곳에서 열리는 볼거리, 먹을거리를 취향에 맞게 선택하여 돌아다니는 것인데요.
▲ 타악 공연, 무예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풍성하게 준비되었습니다.
▲ 조별로 군것질을 하며 돌아다니기도 하고요.
▲ 장터에서 취향에 맞게 맛있는 음식도 함께 먹습니다.
▲ 배를 채운 후, 더욱 열심히 축제를 즐겼습니다..
이천 쌀 문화 축제를 알차게 즐기고 다음을 기약하며 복지관에 복귀를 하였습니다. 마침 저녁식사 시간이어서 미리 준비한 도시락으로 저녁까지 대접을 하였는데요. 피곤하신 심신에 혼자 저녁을 챙겨 드시기 힘드실 것같아 준비한 작은 마음이 느껴지시나요?
저녁까지 든든히 채우신 어르신들을 각자 댁으로 송영해드린 후, 이우나누미끼리 모여 오늘 어르신들과 하루 종일 같이 지내며 느꼈던 소감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각자의 생각을 솔직하게 공유하니 마음이 두 배로 따뜻해지는 것 같았습니다.
▲ 오늘 하루 소감을 공유하는 이우나누미
어르신들과 함께 축제를 즐기며 말동무가 되어 주는 것. 나눔 활동은 이처럼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나눔 활동을 하는 레이언스, 앞으로도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